top of page

2025 정시대비반
Q & A

Q
정시대비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영화과 수시에는 각각의 학생이 지원하는 학교의 수가 많아, 체계적인 단과 수업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정시는 학생이 지원하는 학교의 수가 보통 3개 내외이기 때문에 학교(실기 유형)별 단과식 수업이 가능합니다.

 

최N강에서는 2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동안 집중적,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매년 정시에서는 학교별 집중 수업을 진행하여 타원대비 더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빠른 이해를 위해 단과 수업이라고 소개했으나 단과라고 해서 한 반의 인원이 많아지지 않습니다. 수시와 동일하게 5명 이하의 인원으로 한 반이 구성되며 학교마다 담임 선생님이 배정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학교별 집중 대비반인 셈입니다.

Q
단과 수업이면 수시반처럼 소수정예가 아닌 건가요?

Q
수업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

​학교마다 실기 유형이 다르고, 유형마다 매 수업시 대비해야 할 분량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반마다 수업 시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실기일까지 학교별로 7회차 ~ 최대 8회차의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개설되는 단과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종대 단과반 (장면/쇼트 구성 및 면접) - 3시간

2. 명지대 단과반 (영화 비평문) - 3시간

3. 인하대 단과반 (작문) - 2.5시간

4. 서울예대 영화/방영 단과반 – 2.5시간

5. 서울예대/백석예대 극작/평택대 단과반(작문) - 2.5시간

6. 단국대/숭실대/추계예대 등 문예창작 단과반(작문) - 2.5시간

7. 성결대 단과반(스토리텔링 피칭 및 면접) - 2시간

8. 수원대/서일대 단과반 (시나리오 분석 및 면접) - 2시간

9. 동방예대/중부대 단과반(스토리텔링 피칭 및 면접) - 2시간

10. 순천향대/대진대 직전 모의대비반 (단과수업X, 특강교재 숙지 후 실기 직전 모의 진행)

- 순천향/대진대 등의 경우 실기 내용이 100% 전공적성면접이기 때문에 따로 대비반을 개설하지 않고 직전 모의대비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4회차 수업 기준입니다.

Q
수강료와 할인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Q
희망 학교를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 희망 학교를 정하기 전에 입시자료에서 영화과 / 극작과 / 문예창작과 / 방송영상과 / 예술경영학과 중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과, 학교 목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정시 실기전형은 보통 ‘수능 + 실기’ 의 합산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수시에서의 내신실질반영률보다 정시에서의 수능성적 실질반영률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수시가 6개 학교에 지원 가능한 데 반해 3개 학교만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편이 좋습니다. 따라서, 입시자료에 작년도 합격자 평균 내신을 참고하여 상향지원 보다는 적정 혹은 하향지원을 권장합니다.

정시의 경우 수시에 비해 경쟁률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학교들의 경쟁률이 100:1에 육박하는 수시와 달리 정시는 세종대와 같은 인기 학과도 20:1 정도로, 수시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률이 반에 반토막 나게 되는 것은 정시에서 원하는 학교에 지원하려면 수능에서 일정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시 실기전형 지원자들의 경우 실기 대비에 많은 시간을 쏟는 만큼 상대적으로 정시(수능)을 병행하여 준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수시에서 끝내기 위해 안정권으로 지원하거나 수시 2차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인원이 수시로 빠지기 때문에 수시에서 정시까지 이어서 준비하는 지원자들의 비율이 막상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정시 대부분의 학교들이 수능점수 실질반영률이 높기 때문에 적정선의 학교에 지원하고 집중적으로 대비한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가능성만 있다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정시에서 처음 실기를 시작한 지원자들이 정시에서 합격한 전례는 충분히 많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목표가 확실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조금이라도 빨리 실기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시에서 실기를 처음 준비하는데 합격 가능할까요?

Q
수시에서 떨어졌는데 정시에서 합격할 수 있을까요?

꽉꽉 채워 쓴 수시 6개 학교의 합격 발표에서 불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고 나면 자신의 모든 것이 부정당하는 기분입니다. 어차피 해도 안 될 것 같고, 나는 영화에, 글을 쓰는 일에 재능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아무리 마음을 굳게 먹으려고 해도 인간인 이상 누구나 다 그렇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조금 위로를 하자면 똑같이 수시에 떨어지고 정시에서 합격한 대부분의 수강생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몇 년 전 세종대 정시에 수석으로 합격했던 수강생도, 작년 정시 세종대에 합격한 세 명의 수강생들도, 합격 후기의 주인공도 모두 수시에서 광탈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모두 힘들어했고,  슬럼프를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수시를 준비할 때와 다르게 엄청난 비결과 노력으로, 다른 종류의 사람이 되어서가 아닙니다.

 

차이가 있다면 단지 그 날 시험장에서 조금 덜 떨었고, 조금 더 운이 좋았고, 그래서 조금 더 실력을 발휘했을 뿐입니다. 물론 평소에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운이 따라주었을 때, 보여줄 ‘무언가’가 있었던 거겠죠.

 

열심히 해온 사람이라면 그 ‘무언가’는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합격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기가 믿느냐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믿는 사람이 시험장에 가서 조금 덜 떨게 되고, 조금 더 집중하게 되고, 운이 따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불합격이 노력을 안 했단 말은 아닙니다. 입시는 입시일 뿐이고, 나를 평가한 사람은 몇 명일뿐이니까요. 선생님들께서 어떤 말을 하고 주위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어도 자기를 믿어줄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 뿐이라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방문상담은 상담일 하루 전부터 네이버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후 예약 확인 및 안내 문자가 발송 예정이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화과입시와 학원수업에 대해서 카카오톡 채널에서 상세히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받기 전에 궁금한 점이 많으시다면 미리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 문의 외에 세부적인 전화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상담 양식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1. 먼저 카톡채널을 통해 입시 자료 및 안내사항을 확인

2. 링크(구글 설문)를 통해 간단한 상담 양식을 작성

3. 카톡채널 1:1 상담을 통해 전화 상담 예약 후 통화하시면 더욱 꼼꼼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 안내사항

방문상담

간편하게 원하는 날짜에

​방문 상담을 예약하세요

자산 3_2x.png

카톡상담

자세한 입시 안내부터

친절한 카톡상담 까지

전화문의

PM 13:00~ PM 20:00​

전화상담 상담양식

방문상담 오시기에 거리나 시간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 상담양식을 작성하신 후

카톡 채널 1:1 문의를 통해 전화상담을 예약해주시면 방문상담만큼 자세히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bottom of page